학회장 인사말

Home > 학회소개 > 학회장 인사말

회장 사진

존경하는 한국기독교교육학회 회원 여러분,

37대 회장을 맡게 된 서울신학대학교 유재덕 교수입니다. 신축년 새해 회원 여러분 모두에게 하나님의 은총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.

1961년 창립한 한국기독교교육학회는 올해로 60돌을 맞이했습니다. 그 동안 우리 학회는 전국의 신학대학 및 기독교 대학, 교회와 전문연구소에 소속된 3백 명 이상의 학자들이 회원으로 가입하여 활동하는 명실상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독교 학문공동체로 발전했습니다. 이 모두가 학회 창립 이래 역대 회장단과 임원진,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입니다.

우리 학회는 지금껏 학제적 관점에서 기독교교육학 전공자들이 전문적이고 새로운 이론을 활발하게 발표할 수 있는 학술의 장을 마련했습니다. 학술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도록 연례 학술대회를 3회 개최하고, 우수한 수준의 등재학술지 ‘기독교교육논총’을 매년 국문 3회, 영문 1회 발간해왔습니다. 대학 수준에서 기본교재로 활용할 수 있는 기독교교육학 기본 총서(27권)와 학문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전문 연구 도서 역시 발간하고 있습니다.

이제는 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우리 학회의 위상에 걸 맞는 역할과 소임을 다하는데 진력하고자 합니다. 이를 위해서 급변하는 시대에 한 걸음 더 앞서 전진하는 풍성하고 유기적인 학술 교류의 장을 조성하겠습니다. 학회의 내실화와 더불어 대외적으로는 한국 교회와 회원 대학 및 기관과의 교류를 한층 더 강화하겠습니다. 젊은 신진 연구자들이 활발하게 학문적 업적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확대하겠습니다.

올해 역시 COVID-19 팬데믹으로 적잖은 어려움이 예상되지만, 회원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. 학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 감사합니다.

2021. 1. 1.

한국기독교교육학회 37대 회장 유재덕